독서와 락꿈사; <오늘, 또 일을 미루고 말았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16484786
오늘 또 일을 미루고 말았다
‘더블클릭’ ‘마우스 오른쪽 클릭’ ‘드래그 앤 드롭’을 개발한 세계적인 프로그래머인 저자가 자신이 일찍 재능을 꽃피울 수 있었던 궁극의 비결을 ‘로켓 스타트 시간 관리법’이라고
www.aladin.co.kr
오늘은 책 리뷰, 나카지마 사토시의 <오늘 또 일을 미루고 말았다> 를 리뷰해 볼려고 한다.
왜냐면 .. 나는 오늘 또 일을 미루고 말았으니깐^,^
이 책의 저자 나카지마 사토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자이다. 우리가 흔히 아는 더블클릭, 마우스 오른쪽 클릭, 드래그 앤 드롭을 개발했다고 한다. 많이 감사합니다^ㅠ^
이 책을 특별히 리뷰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나의 경험이 떠올라서이다.
작년 4월쯤... 나는 학교를 다니고 있었다. 그리고 동시에 재택근무로 회사에 다니고 있었다.
거기까진 뭐 할만했다. 그런데 졸업요건인 정처기 실기 준비까지 같이 하려니 갑자기 할일이 너무 많아졌다.
나는 정처기 실기를 이미 한번 봤기 때문에, 또 re-try 를 하긴 싫었다^,^. 꼭 이번에 따야만 했다.
그래서 나는 이 세가지를 전부 다 해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일상을 살았다.
04:00 ~ 09:00 - 정처기 실기 공부
09:00 ~ 09:30 - 전화 영어
09:30 ~ 10:00 - 집 청소
10:00 ~ 18:30 - 졸작 및 회사 업무
18:30 ~ 20:00 - 체육관에서 운동
20:00 ~ 21:00 - 저녁 식사
21:00 ~ 24:00 - 끝내지 못한 졸업 작품 및 회사 업무
24:00 ~ 04:00 - 수면
...
다시 생각해도 미쳐버린 스케쥴이다.
원래 계획은 21시부터 23시까지 두 시간만 졸작이랑 회사 업무 보충할려고 했는데 하다보니 금방 24시가 되었다.
그리고 나는 4시간 밖에 잠을 못자니까 정말 피로에 찌들어버린 인간이 되어버렸다.
살도 빠지고ㅋㅋㅋ 스트레스는 극에 달하고ㅋㅋㅋ..
이 책의 작가가 하는 말의 요지가 내가 생각했던 시간 관리의 핵심과 비슷했기 때문이다.
그건 바로 아침 시간에 전력을 다하는 것!
이 책에서 말하는 시간 관리 방법은 다음과 같다. 그건 바로
로켓 스타트 시간 관리법
로켓 스타트 시간 관리법은 한 마디로 2:8 법칙이다.
즉 주어진 시간의 20% 동안 끝내야할 업무의 80%를 끝낸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업무를 10일 안에 끝낸다고 했을 때 초반 2일 동안 전체 업무의 80퍼센트 정도를 완료해야 한다고 작가는 말한다.
작가는 실제로 아래와 같은 시간표로 일한다고 한다.


여기서 계왕권은 <드래곤볼>에 나오는 기술로, 3배 계왕권을 쓰면 전투력이 3배 상상하는 식이다.
물론 실제로 10배 계왕권 같은 건 없다.
대신 작가는 내가 지금 10배 계왕권을 쓰고 있다는 것을 이미지화 하여 집중력을 발휘하여 스퍼트를 끌어올리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왜 꼭 아침 시간을 활용해야 하느냐?
작가는 이 3가지 이유를 들고 있다.
1. 시간 제한을 할 수 있다. (ex. 아침 6시 30분에 가족들과 식사하는 시간까지 끝내자! )
2. 이메일을 체크할 수 있다.
3. 잡담을 할 필요가 없다.
아침시간을 이용하는 것을 상당히 좋아하는 나로서는 꽤 흥미로운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침시간은 내게 잡생각이 줄어드는 시간으로, 반대로 행동력은 늘어나기 때문이다.
물론 갑자기 아침 4시에 일어나는 것이 쉽지는 않다.
하지만 영국 런던대학교의 필리파 랠리 교수 연구팀에 의하면 인간의 어떤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잡으려면 같은 행동을 66번 꾸준히 반복하면 된다고 한다.
즉 2달정만 꾸준히 무언가를 하면 몸에 리듬이 생긴다는 것이다.
그래서 결론은!
낼부터 함 해보겠다..ㅎㅎㅎ히히